월드주간

세계식량기구, "심각한 식량 부족 겪는 인구 1억 9000만명 넘어"

@arkaree 2022. 5. 6. 23:05
반응형

유엔 WFP 세계 식량 기획은 지난해 세계에서 심각한 식량 부족에 빠진 사람이 1억 9000만 명을 넘어 통계 작성 이후 가장 많아졌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러시아에 의한 우크라이나 군사 침공이 계속되는 가운데, 올해는 상황이 한층 더 악화될 전망이라고 하며, 국제사회에 조속한 지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유엔 식량기획

유엔 식량농업기구 등 국제기구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심각한 식량부족으로 긴급대응이 필요해진 인구는 전 세계 1억 9300만 명 이상이며 전년보다 4000만 명가량 늘어, 이는 통계 작성 이후 가장 많은 수치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70% 가까이는 분쟁이 계속되는 콩고 민주공화국과 이슬람주의 세력 탈레반이 통치하는 아프가니스탄, 또 정부군과 소수민족 전투가 계속되는 에티오피아 등 10개 국가와 지역에 집중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WFP 세계 식량 기획은 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군사 침공이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는 식량과 비료 가격이 급등하고 있어 각국에서 앞으로 상황이 더욱 악화될 전망이라며 국제사회에 조속한 지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월드주간)

2022.05.06 - [월드주간] - 아조프스탈 제철소 "피의 전투", 아직 많은 시민 남아.

반응형